기업특강 초청강연 전문가 유인경 방송인 강의 ‘너무 노력하지 마세요’ 교육강연 특강 영상

안녕하세요. 기업 교육 강연 전문 기업의 호오 컨설팅입니다.이번에는 다양한 방송 출연과 강연 활동을 하면서 접한 수많은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서 세월의 내공과 인생의 노하우를 담은 실전의 성공 스토리를 전했고 많은 기업에서 기업 특강 초청 강연 전문가로 특강(강연)를 진행하는 전직 신문 기자, 방송인 유·잉교은 강사의 강의를 준비했습니다.기업 교육, 강연, 특강 강사로 많은 강연을 해유·잉교은 강사의 강연 동영상이 본문의 끝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유잉교은입니다.이번에 내가< 그렇게 심각한 필요는 없다>라는 책을 쓰고, 오늘 여러분을 찾아 뵈었습니다.책의 제목이자 내 인생관입니다.내가 올해의 자랑은 아니지만, 이제 63살이 되었습니다.직장 생활을 1982년부터 시작한 것이고 사회 생활, 직장 생활 모두 40년 됩니다.

인생을 살아 있던 직장 생활을 하고 있어도 가족 생활을 하고 있지만 뒤돌아보면 별거 아닌데, 그 순간 순간마다 너무도 두려워하는 공포에 떠는 심각하게 받아들인다고 공포심에 눌려서 오히려 우리의 재능인 운이다, 이런 일을 너무도 잃어버리잖아요.게다가 자신감, 자존심까지 모두 묻히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특히 30~40정도의 연령의 후배들도 그 나이가 되면 힘을 빼는 연습을 하여야 하며, 지나가면 아무것도 없다는 얘기를 후배들에게 하고 싶었어요.

살면서 직장생활을 하던지 가족생활을 하던지 돌이켜보면 별거 아닌데 그 순간순간마다 너무 두려워하고 두려움에 떨며 심각하게 받아들이려고 공포심에 짓눌리고 오히려 우리 재능이던 운이든 이런 걸 너무 잃어버리잖아요.심지어 자신감, 자존심까지 다 묻혀버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30~40 정도의 나이의 후배들도 그 나이가 되면 힘을 빼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고 지나가 버리면 별거 아니라는 얘기를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었어요.

요즘 내가 놀란 것은 장·한준 감독이 아주 이상적인 배우자상에 선정된 것입니다.돈을 벌김·최은희 작가를 칭찬하고요. 그렇다면 코멘트를 보고깜짝 놀랐습니다.이런 남자가 내 이상형이 되는 것은 여성들도 이제 돈을 벌고 있거나, 그냥 돈을 벌고 싶은데, 옛날에는 박복 여성이 돈을 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그런데 그 원동력이 나에게 다양한 일이 할 수 있는 힘도 되고, 덕분에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는 동안에 나도 몰랐다 약간의 힘과 재능이 생겨서 뻔뻔스러운 거의 해마다 책을 내고 있습니다.아직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나이 듦을 두려워하는 여성에게 있어서도 환영할 수 있는 사람은 좀처럼 없습니다.나도 슬픕니다.아침에 일어나고 보면 이것 물들였는데, 하지 않으면 완전 백발이거나 신체적 노화만이 아니고 이 사회가 아주머니도 너무 부정적인데, 할머니들에게 표현이 안 돼죠.여성뿐만 아니죠.남성도 “노인에 대해서는 노인을 위한 나라라는 것은 없다”라는 영화나 책도 있을 정도이지만 그것은 내가 종사한 언론의 영향이 큰 것 같아요.멋지고 평화롭고 즐겁게, 정말 배우고 싶어 넣고 싶어 하는 노인상을 보이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고 노인들은 약하다 심술궂다, 너무 노인이다, 이런 모습, 초라한 모습만 방영되고 사회에서 나를 어떻게 보는가를 무시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늙어서 누리는 평화성이 많아요.나도 이제 60대를 넘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어떤 매력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이젠 그런 마음이 없어졌을 때에 누리는 잔잔한 호수의 평화로움이 있기도 합니다.

숫자상의 나이가 아니라 내 마음속에 어떤 나이가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철이 없어요. 그래서 유튜브도 고상하게 철학이나 세계사 이런 거 안 보고. 그렇다고 나이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도 여기저기 아파요. 주름도 늘고 있지만 제가 저를 나이에 가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Q. 멋진 중년/노년의 여성이 되기에는?중년기가 아주 중요한 연령이라고 생각합니다.운동 경기를 하면 하프 타임과 법이에요.전반전을 치르고 후반전에 들어가기 직전에 호흡도 가다듬고 다음은 전략도 짜고 자신의 체력도 점검할 나이라고 생각하기에 너무도 휘몰아치듯 사는 것보다는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그 다음에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자신은 장점이 무엇인지를 찾으면서 자신을 학대하거나 몰아넣지 않게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 다음에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이 있다면”거기에 스스로 얼마나 맞게 가는지 정도의 노력 없이 세월이 흘렀다고 해서 평화와 안정과 여유가 오지 않아요 “.

끊임없이 자신에게 상냥하고 다녀야 하는데 굳이 이 책을 쓴 이유는 제가 그러지 못했어요.너무 스스로를 학대하고 궁상하고, 가혹하게 살고 있었습니다.자신을 정말 정밀 검진을 건강 진단이 아니라 자신 내면의 검진이 생기는 시기가 중년기 같고 사랑한다는 것은 소중하게 하는 것입니다.사전적 의미로 자신을 얼마나 아끼고 얼마나 위해서 주느냐는 정신적 가치도 있겠지만, 사실은 매우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자신을 소중히 한다는 것은 그렇게 게으르고 누워서 있다는 것이 아니라 필요 없는 것에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누군가가 오라고 해도 하는 이유도 없습니다.나랑 정말 성격이 맞지 않는 친구인데 의리상 반드시 가는 이유도 없습니다.그 다음에 시댁에서 오지 말라는 데도 굳이 신입생도 아니고, 초심자라도 없으면 소중히 여기고 주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위하는 것은 정말 간단한 일부터 시작해야죠.내가 커피와 그럼 저도 커피 너무 좋아하는데 이 커피를 마실 때 내가 행복하다는 순간을 만들어 줘야 하나요.카페에 가서 누리는 여유가 된 집에서 아주 정성껏 드립 커피를 내리는 것이다, 아니면 자기 입맛에 맞는 커피를 택할 것이요, 이런 것 하나에서 스스로를 위해야 되는데 저도 반성하고 보니 아주 학구적 분야에 몇명도 많이 만나고 만나고 책도 보고, 남 때문에 내가 무엇을 했지만 내가 쓴 수건 하나 제가 바르는 화장품 하나 먹는 것 하나를 지나치게 궁상을 떨었습니다.브랜드 수건이 아니라 조기 축구회 이런 곳에서 주운 것, 경향 신문 사회 체육 대회 이런 것을 왜 아직도 버리지 못하고 거의 사포 테카 수준인데요.그런데 그것을 모두 바꿨습니다.몇년 전부터 바꾸어 매년 1월 하루 되면 우리 수건으로 이렇게 교체하는 일은 그 수건 하나가 그렇게 기분이 잘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향수를 좋아한다면, 좋아하는 향 찾아 이런 자신의 기쁜 순간을 많이 만들어 주는 것도 결국은 사랑하는 것이고 그러자면 자신을 잘 이해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따라하지 말고 자신을 잘 알고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따라하지 말고 자신을 잘 알고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3050여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책을 쓰면서 느끼는 것은 나의 중년 폐경기도 정말 대단했는데 돌이켜보면 정말 대수롭지 않다는 것입니다.그리고 100세 시대지만 30~40세 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여기에 뭔가를 꼭 실현하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되면 나중에 끌고 가는 힘이 있느냐며 한 전문가가 얘기 했습니다.평균 수면 60대를 가르치던 교육 과정에서 100세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이 과정이 옳은지 19세 때 어떻게 진로를 결정하고 전공 과목을 정하라고 할까요?그리고 어떻게 백세를 사야 하는데, 한 직장이나 직업을 정한다는 것이 모순은 아닌가라는 글을 읽은 것이 있지만, 나도 같은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Q. 3050 여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책을 쓰면서 느끼는 건 제 중년 갱년기도 정말 대단했는데 돌이켜보면 정말 별거 아니었다는 거예요. 그리고 100세 때인데 30~40세 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써버려서 여기에 뭔가를 꼭 이루기 위해 안간힘을 쓰면 나중에 끌고 갈 힘이 있느냐고 한 전문가 말했습니다. 평균 수면 60대를 가르치던 교육과정에서 100세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이 과정이 맞는지, 19세 때 어떻게 진로를 정하고 전공과목을 정하라고 할까요. 그리고 어떻게 백세를 살아야 하는데 하나의 직장이나 직업을 정하라는 것이 모순이 아닌가 하는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저도 같은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특강 강사로 많은 강연을 진행하시는 방송인 유인경 강사님의 ‘너무 노력하지 마세요’ 특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기업교육시 인기강사, 스타강사, 강연, 강사 섭외가 필요하시면요? 호오컨설팅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HO컨설팅 |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명사특강, MC 섭외, 1분 견적 조회, 업계 최초 매칭 프로그램 개발 www.hooh.krHO컨설팅 |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명사특강, MC 섭외, 1분 견적 조회, 업계 최초 매칭 프로그램 개발 www.hooh.krHO컨설팅 |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국내 1위 강사 섭외 플랫폼, 명사특강, MC 섭외, 1분 견적 조회, 업계 최초 매칭 프로그램 개발 www.hooh.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