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공공도로 수소전기트럭 시범주행 실시

안녕하세요, 상용차의 뉴스에서 돌아온 짓쿠 트럭입니다!힘들 때 웃으면 기운이 날것 같아요^^ 힘들고 피곤한 목요일입니다만 웃으면서 하루를 시작하세요.오늘도 좋은 일만 있길 바랍니다.!

볼보 트럭의 수소 연료 전지 전기 트럭(FCEV)가 공도에서 시범 주행을 개시했습니다.이번 시범 주행을 통해서 볼보 트럭은 친환경 상용차 부문의 확대에 나설 예정이래요.수소로 구동되는 연료 전지 전기 트럭은 장거리 운송에 적합하며, 충전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지역처럼 배터리 전기 트럭 운행이 제한적인 지역 운송에 적합한답니다!

볼보 트럭은 지난해 처음으로 배기 가스 배출 없는 수소 전기 트럭을 공개했습니다.이 트럭은 수소를 사용하고 독자적인 전기를 생산하는 장거리 운송에 적합하다고 평가되고 있대요 볼보의 수소 전기 트럭이 도로에서 시범 주행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가혹한 주행 환경인 스웨덴 북부 지역 조폭에 추운 날씨에서도 테스트 주행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합니다.볼보 트럭은 총 6개의 전기 트럭 모델을 양산하고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라인 업을 보유했으며, 도시 안팎에서 다양한 운송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합니다!물류 업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볼보의 수소 연료 전지 트럭의 시험 주행은 향후 몇년 안에 시작할 예정으로, 상용화는 2030년 이전에 가능할 것이래요 볼보 그룹은 개발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다임러 그룹과 협업하고 대형 상용차용으로 맞춤 제작된 연료 전지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볼보 트럭 파워 트레인 헬레나·알 시오 제품 총괄 부사장은 “현재 시험 주행 중의 수소 연료 전지 전기 트럭은 일주일 내내 다양한 기후에서 시범 주행 중”이라며”본 테스트 주행에 앞서디지털 방식의 1차 시험 이후 스웨덴 고텡바ー그 근처의 제한된 트랙 내에서 사전 테스트를 거쳤으며 도로에서 시험을 성공적으로 벌어지고 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이라고 전했습니다.볼보 트럭의 로저·아름 총괄 사장은 “앞으로 몇년 안에 볼보 트럭의 고객은 이산화 탄소 배출 없는 탄소 중립적인 트랙을 달리도록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상용차 뉴스를 마치겠습니다.또한 직트럭이 작성하는 상용차 뉴스는 정보성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고화물차를 거래하실 예정이거나 중고화물차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직트럭 1599-6249 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