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구글 플레이 로그인

빨간 상자 안에 있는 값을 넣어야 해.이렇게 해야 정상적으로 연동이 된다.추측해보면 유니티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서비스 SDK가 내부적으로 구글 API를 이용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웹애플리케이션이 접근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을까 싶다.어쨌든 webapplication용 클라이언트 id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이고, 이 부분이 매우 헷갈릴 것 같아서(play service configuration에서 gameserver 항목에 이 값을 넣어야 하기 때문이다. game server를 만들지 않을텐데!) 예상이지만, 분명 나중에는 다시 방식이 바뀔거야.이렇게 하여 유니티의 구글 playservice 셋팅에서 웹 Clientid는 위에 만든 3번의 Clientid를 사용해야 한다.빨간색 박스 안에 들어가는 값은 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만든 3개의 OAuth Client ID 중붉은 상자 안에 있는 값을 넣어야 한다.이래야 정상적으로 연동되는.추측하면 Unity클라이언트의 Playservice SDK가 내부적으로 Google의 API을 이용하는 구조여서 Webapplication이 접근할 것으로 보는 것이 아닌가 싶다.어쨌든 webapplication용 클라이언트 id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최대의 포인트이며, 이 부분이 매우 혼란스럽다고 생각되기 때문에(play service configuration에서 gameserver항목에서 이 값을 넣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이다. game server를 만들지 않는데!)예상이지만, 꼭 뒤에도 다시 방식이 달라지실걸.

error: Content is protected !!